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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 수출기업의 해외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펀드. 1991년 외국 상품을 수입하는 기업으로부터 수입액의 0.1%를 기부받아 만들어졌으며, 한국무역협회가 관리하고 있다. 대상은 무역진흥원(KOTRA) 등 수출 관련 기관의 해외마케팅 사업과 업종별 협회가 대부분이지만 개별 기업의 독자적 수출마케팅 지원도 가능하다. 지원의 종류는 무상보조금 형태로 재정지원과 대출지원으로 나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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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 수출기업의 해외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펀드. 1991년 외국 상품을 수입하는 기업으로부터 수입액의 0.1%를 기부받아 만들어졌으며, 한국무역협회가 관리하고 있다. 대상은 무역진흥원(KOTRA) 등 수출 관련 기관의 해외마케팅 사업과 업종별 협회가 대부분이지만 개별 기업의 독자적 수출마케팅 지원도 가능하다. 지원의 종류는 무상보조금 형태로 재정지원과 대출지원으로 나뉜다.